검색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효능은 물론 안전성 입증'

김보미 기자 l 기사입력 2021-02-18

본문듣기

가 -가 +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및 글로벌의학연구센터와 임상시험
성인 여성 30명 대상 목 부위 피부의 수분량, 치밀도 등 개선 효과 입증
혈액 및 초음파 검사 결과 갑상선 기능 및 조직, 혈류에 특별한 영향 없음을 확인

 

▲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제품 사진. 


LG전자(www.lge.co.kr)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가 의료 전문기관으로부터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글로벌의학연구센터 연구진과 진행한 '더마 LED 넥케어의 목 부위 사용 후 안전성 검증'을 위한 임상시험을 최근 완료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20~60세의 갑상선 관련 과거력이 없는 성인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한국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기준(KGCP)에 따라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모델명: SWL1)'를 하루 한 번 9분씩 4개월간 사용했다.
 
연구진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참가자들의 목 부위 피부 변화와 사용이 끝난 후 2개월간의 피부 변화를 관찰했다. 시험 결과에 따르면 더마 LED 넥케어를 사용하기 전보다 피부결 및 수분은 각각 20% 이상, 피부치밀도는 15% 이상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LG전자는 목 부위에 착용하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 검증에 중점을 뒀다. ▲제품 사용 전 ▲4개월간 사용 시 ▲사용 종료 2개월 후에 실시한 혈액 검사 및 초음파 검사를 비교한 결과, 시험 대상자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은 물론 사용한 이후에도 갑상선 기능 및 조직, 혈류에 특별한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확인했다.
 
'더마 LED 넥케어'는 목 부위 피부 관리를 위한 홈 뷰티기기다. 나쁜 자세나 습관 등으로부터 목 부위 피부를 사전에 관리하거나, 목 부위 탄력이 떨어져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코어 라이트(Core Light) LED 빛의 파장을 이용해 목 부위 피부 탄력과 수분 증가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원형 고리 형태여서 목걸이처럼 목에 걸어 사용하면 된다. 적색 LED, 적외선 LED가 각각 다른 깊이의 피부에 골고루 침투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한편, LG전자는 현직 교수진과 전문의들로 구성된 프라엘 피부과학 자문단을 운영하며 제품 경쟁력을 갖추고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으로부터 제품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검증 결과를 확보하고 있다.
 
LG전자는 현재 8종의 LG 프라엘 제품군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더마 LED 마스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에서 Class II 승인을 받았고 눈가 전용 뷰티기기인 '아이케어'와 함께 국가기술표준원의 '비의료용 LED 마스크 형태 제품 예비안전기준'을 통과했다.
 
특히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Class II 승인을 각각 받았다.
 
LG전자 오상준 홈뷰티사업담당은 "고객이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효능과 안전성을 강화해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