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비비큐 , 새해 야심작 ‘황금올리브 넓적다리’ 첫선

빅데이터 분석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와 많이 찾는 부위 결합해 신제품 출시

김보미 기자 l 기사입력 2021-01-06

본문듣기

가 -가 +

▲ 제네시스 BBQ의 신메뉴 '황금올리브 넓적다리 10종' 제품 사진.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새해 야심작으로 ‘황금올리브 넓적다리’ 제품을 선보였다. 

 

제네시스 비비큐는 2021년 신제품으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반영한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을 1월4일 출시했다고 1월6일 밝혔다.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2020년 한 해 동안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의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육즙이 풍부한 넓적다리(엉치) 부위만을 결합해 다양하게 구성한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BBQ는 작년 네고왕 프로모션의 폭발적인 인기로 프랜차이즈 업계 최대 규모인 250만 명에 달하는 ‘딹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BBQ앱을 방문한 고객들의 주문과 선호 부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루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소비자가가 가장 선호하는 메뉴와 가장 즐겨 찾는 부위를 결합한 신제품을 내놓음으로써 소비자 입맛에 최적화된 제품을 출시한 올 한 해 동안 고객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은 1인 가구부터 가족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4조각, 6조각, 8조각 등 다채로운 세트메뉴로 준비했다.

 

‘황금올리브 넓적다리(4조각/6조각/8조각)’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4조각/6조각/8조각)는 총 6세트로 각각 14,000원, 19,900원, 25,0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황금올리브 넓적다리/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6조각)+BBQ 모둠볼(6개)/케이준 감자’는 각각 23,000원과 21,000원로 총 4세트를 구성해 소비자들에게 골라먹는 즐거움도 있다.

 

BBQ 관계자는 “올해 전사적인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확보된 Big Data를 분석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메뉴 개발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별, 성별, 연령별 등 다양한 분석으로 차별화된 메뉴를 지속 출시함으로써 고객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보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