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한은행, 제2회 ‘연금스쿨’ 개최

김보미 기자 l 기사입력 2019-12-06

본문듣기

가 -가 +

고객의 은퇴 준비 및 연금에 대한 관심 반영해 만든 ‘연금스쿨’

연금에 대한 궁금증 자유롭게 묻고 답하며 이해하는 시간 가져

 

▲ 신한은행은 지난 5일 연말 세제혜택에 관심 있는 고객들과 함께 Q&A 형식으로 연금에 대해 알아보는 제2회 ‘연금스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지난 5일 연말 세제혜택에 관심 있는 고객들과 함께 Q&A 형식으로 연금에 대해 알아보는 제2회 ‘연금스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금스쿨’은 신한은행이 고객들의 노후 및 은퇴 준비를 위해 진행한 ‘퇴근 후 100분’과 ‘부부은퇴교실’ 참석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만든 후속 프로그램으로 연금에 대한 궁금증을 질의응답 중심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쉽게 알아갈 수 있게 진행하는 세미나다.

 

이번 ‘연금스쿨’은 늦은 시간인 저녁 7시에 진행됐음에도 참석 이벤트에 응모한 50여 명의 고객이 참석했으며, 은퇴재무설계의 핵심인 연금으로 은퇴 후에도 월급을 받는 방법과 연금액을 늘릴 수 있는 적극적인 상품관리 전략에 대해 1시간 30분 동안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금스쿨’에 참석했던 한 고객은 “연금과 세제혜택에 대한 법규와 내용이 너무 복잡하고 광범위해서 어디서부터 알아보기 시작해야 할지 난감했는데 연금스쿨에 참여해 연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연금 상품 운용을 잘 해서 은퇴 후에도 돈 걱정 없이 하고 싶은 일을 다 해봐야겠다는 목표가 생겼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 관계자는 “은퇴 준비를 위해 많은 고객들이 연금에 가입하고 있지만 가입 후에는 상품관리나 운용에 대한 관심이 크게 떨어진다”며 “연금스쿨을 통해 고객들이 연금을 잘 관리해서 풍요롭고 행복한 ‘두 번째 인생’을 맞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