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B국민은행-KB국민카드-GS리테일, 데이터 활용 업무협약

김보미 기자 l 기사입력 2019-10-11

본문듣기

가 -가 +

이업종 간 비식별 데이터 활용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 제공 및 새로운 가치 창출 

 

▲ 지난 10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금융-유통 데이터 협엽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진수 KB국민은행 데이터전략본부 본부장, 조윤성 GS25사장, 이남홍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본부 상무.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및 KB국민카드(대표이사 이동철)는 지난 10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과 『금융 및 유통분야 데이터 기반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진수 KB국민은행 데이터전략본부 본부장, 이남홍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본부 상무, 조윤성 GS25사장 및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삼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금융 및 유통분야 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업종 간 협업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비식별 데이터를 활용한 공동마케팅 및 시범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삼사는 각 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특성, 상품, 니즈 등에 관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업종별 선도기업과의 제휴를 확대하여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가치 증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보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