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한은행, 미얀마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업무협약

김보미 기자 l 기사입력 2019-09-06

본문듣기

가 -가 +

‘단기수출보험 구매자신용대출’ 출시로 수출기업 수출대금 조기 회수 가능

ONE TEAM KOREA 참여를 통한 미얀마 산업단지 조성 및 입주기업 금융지원

 

▲ 지난 4일 미얀마 양곤 롯데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수출금융 활성화를 위한 신한은행·한국무역보험공사 업무협약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오른쪽)과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4일 미얀마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글로벌 수출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선도적 금융 지원에 나선다.

 

신한은행은 수출기업의 지원이 국내에 한정되어 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국산 물품을 구매하는 해외 수입기업에도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신한은행 해외 영업점에 수출보험을 발급하고, 신한은행은 이를 담보로 해외 수입자에게 ‘단기수출보험 구매자신용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남아 지역에 가장 많은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본 협약을 통해 정부의 신남방정책에도 크게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국내 수출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손잡고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국내 수출기업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미얀마 진출 기업 지원 및 한-미얀마 경제협력을 위한 ONE TEAM KOREA(한국토지주택공사, ㈜신한은행,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 이상 9社) 에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미얀마에서 지점 영업을 하는 유일한 한국계은행으로서 ONE TEAM KOREA 참여로 대한민국 기업의 성공적인 미얀마 시장 진출을 위한 제반 금융지원 및 신보와의 협력으로 보증부 대출도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기반시설을 갖춘 산업 용지 공급을 추진중인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파이낸싱 지원방안도 협의하고 있다.

 

김보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