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코리안심포니 신임 대표이사 박선희 씨 임명

문병곤 기자 l 기사입력 2019-01-11

본문듣기

가 -가 +

▲ 박선희 신임 코리아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이사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11일자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이하 코리안심포니) 대표이사에 박선희 씨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3년이다. 

 

문체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박선희 신임 대표이사는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에 재직하며 재단의 중점 사업인 국내 음악영재 발굴 및 클래식 음악 국제교류에 앞장서 한국 클래식 음악 시장을 발전시키고 관객을 늘리는 데 일조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현장 전문가"라고 설명했다.

 

특히 문체부는 "박 신임 대표이사는‘베를린 필하모닉’, ‘뉴욕 필하모닉’과 같은 세계 정상급 교향악단과 한국의 젊은 음악가의 협연 무대를 기획하는 등 국내의 신진 예술가 육성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박선희 신임 대표이사는 탁월한 기획력과 업무 추진 능력을 바탕으로 코리안심포니가 국내 대표 교향악단으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적임자이다. 이번 박선희 대표이사 임명을 통해 코리안심포니의 경영 혁신뿐만 아니라 인재 양성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penfree@hanmail.net

문병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