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B국민은행, 무현금·무서류 ‘KB디지털금융점’ 오픈

문병곤 기자 l 기사입력 2019-01-03

본문듣기

가 -가 +

 

▲ 3일 KB국민은행은 무현금, 무서류 기반 디지털창구 특화점인 ‘KB디지털금융점’이 신규 개점했다.     © KB


KB국민은행은 3일 무현금, 무서류 기반 디지털창구 특화점인 ‘KB디지털금융점’을 신규 개점했다.

 

이날 KB는 이날 "KB디지털금융점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에 신규 개점했다"고 밝혔다.

 

KB 측은 KB디지털금융점은 영업점 공간을 ▲디지털존 ▲웨이팅존 ▲컨설팅존으로 분리해 고객 중심의 상담 환경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디지털존에서는 고객이 대기시간 없이 STM(Smart Teller Machine), ATM(Automated Teller Machine), 공과금자동수납기 등을 통해 현금입출금, 카드발급, 공과금납부 등의 간편 뱅킹 업무를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매니저는 스탠딩창구에서 단순 제신고 등의 업무를 직접 처리해주고, 고객이 디지털기기를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 KB 측의 설명이다.  

 

또한 KB는 “컨설팅존에서는 모든 고객이 준 VIP룸 형태의 개인화된 창구에서 전문적이고 편안한 금융상담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고객이 예약상담을 이용하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상담이 가능해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상담창구에서는 현금거래가 발생하지 않으며, 디지털 서식을 통해 간편하게 서류를 작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디지털금융점은 시중은행 최초로 시도되는 영업점 운영모델로 고객의 영업점 이용목적에 최적화된 금융시스템과 점포 공간설계 등을 적용했다”며, “일정기간 시범운영 후 일반 영업점에도 다양한 형태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enfree@hanmail.net

문병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