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한은행, 온실가스 목표관리 우수업체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문병곤 기자 l 기사입력 2018-12-31

본문듣기

가 -가 +

 

 

 

신한은행은 국토교통부 주관 ‘2018 건물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제도 이행 우수업체 포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신한은행이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2018년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기업 중에서는 한 개의 기업만이 선정됐으며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한은행 측은 2014년부터 정부로부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부여 받아 전행적으로에너지 절감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점 및 전국 영업점 대상 LED조명 교체, 친환경 데이터센터 운영, 냉·난방 온도 준수, 외부간판 조명 운영시간 단축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 왔으며 매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를 초과해 달성하고 있다는 것이 신한은행 측은 설명.

 

신한은행은 "특히 2013년 금융권 최초로 자체 ‘환경보고서’ 발간을 시작해 온실가스, 환경오염물질 배출량 등 데이터와 환경·에너지 경영을 위한 전략 및 시스템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또한 2012년 국내 은행권 최초로 에너지경영시스템(ISO50001)을 도입했으며 2016년에는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2015) 추가 인증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환경경영을 포함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병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