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스트아크’ OST 저작권 무료 공개…“자유로운 감상과 재창작 위해”

홈페이지에 OST 페이지 오픈하고 음원 공개…비영리적 목적 자유롭게 사용 가능

정규민 기자 l 기사입력 2018-12-19

본문듣기

가 -가 +

▲ 스마일게이트 RPG가 인기 MMORPG ‘로스트아크’의 OST 저작권을 오픈했다.     © 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MMORPG ‘로스트아크가 게임 OST의 저작권을 오픈 했다.

 

19일 스마일게이트 RPG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로스트아크OST의 저작권을 공개한다더욱 자유로운 감상과 재창작을 위해 내린 결정이며 모든 곡은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OST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OST 음원들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이번 저작권 오픈을 통해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OST들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배포 하거나 재창작 할 수 있게 됐다. 다만 홈페이지에 공개된 음원에 한해 비영리적인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시에는 저작자인 ‘Smilegate RPG’를 표기해야 한다.

 

로스트아크의 OST게임은 추억을 남겨야 한다는 스마일게이트 RPG의 개발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로스트아크의 핵심 요소 중의 하나로 남다른 퀄리티를 자랑한다. 그동안 리샤의 편지등을 통해 OST를 공개할 때 마다 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에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용자들이 OST를 감상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재창작 할 수 있도록 음원 저작권의 공개를 결정했다.

 

특히 서정적인 멜로디의 별빛등대의 섬’, ‘레온하트등의 곡들은 이미 여러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 의해 커버 곡이 등장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저작권 공개를 계기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로스트아크의 OST를 접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음악은 로스트아크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더욱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고, 사랑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저작권 공개를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 더 많은 곡들을 계속해서 공개 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penfree@hanmail.net

정규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