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왕시, 가막들공원 내 아이들 위한‘하우(HOW)놀이터’조성

3,500㎡ 규모, 재미있는 잔디미끄럼틀, 펌프놀이 등 조성

김정화 l 기사입력 2018-12-13

본문듣기

가 -가 +

▲ 하우놀이터 조성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최근 청계동 가막들공원 안에 아이들을 위한‘하우(HOW) 놀이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이번에 조성된 하우 놀이터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신개념 놀이공간인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하우(HOW)놀이터’는 규격화되고 획일화된 놀이 시설에서 벗어나 ‘무엇을? 어떻게?’하고 놀 것인지, 아이들의 상상력을 통해 스스로 만드는 공간이다.

 

놀이터 명칭은 의왕시에 위치한 큰 고개인 하우고개의 전설을 모티브로 삼아 사소한 일로 시비가 붙은 두 사람이 하우고개를 넘으면서 화해(하우)했다는 이야기처럼 협력과 도덕성을 기를 수 있는 친자연적 공원의 의미를 담았다.

 

공원 내 3,500㎡ 규모로 조성된 놀이터에는 구릉지형 자연경사를 활용한 잔디미끄럼틀, 펌프놀이, 하늘그림자 놀이, 20m 길이의 대형원통 미끄럼틀 등 어린이들의 모험심을 길러줄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됐다.

 

특히, 다른 공원과 달리 아이들이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취하고 발달시킬 수 있는 모래놀이터는 주문진에서 모래를 공수하여 조성했다.

 

또한 기존의 노후 시설이었던 탄성포장재, 데크 등은 인조잔디와 하드우드 목재로 교체하고, 에메랄드그린, 영산홍, 삼색버드나무 및 모닝라이트, 송엽국 등 초화류 약 1,700본을 식재하여 녹음공간을 확충했다. 이외에도 야간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원등을 보수 및 교체했다.

 

시 관계자는“하우 놀이터는 가족들이 함께 여가활동을 즐기고,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될 것”이라며“앞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을 더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