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7회 부산광역시 평생학습 실천대회 개최

부산평생학습 생태계를 그린다!

김정화 l 기사입력 2018-12-12

본문듣기

가 -가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월 12일 오전 10시,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제7회 부산광역시 평생학습 실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미)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부산평생학습 생태계를 그린다’라는 주제로 지난 1년간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2019년 부산평생학습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실천대회는 총3부로 구성하여 ▲1부에서는 구·군별 평생학습 동아리 경진대회 ▲2부에서는 부산동구장애인복지관의 평생학습동아리팀 ‘엘린코러스’의 공연과 구·군, 각급 평생학습기관·단체 등의 평생학습 성과공유 ▲3부에서는 동아리 경진대회 수상팀 공연 등으로 구성하여시민들이 평생교육으로 하나 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올해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부산 연제구, 사하구, 기장군을 비롯 6개 지자체에 대한 구·군 평생교육 운영 평가 시상과, 반석종합사회복지관, 남구환경교육지킴이, 성지문화원 최은화 원장 등 17개 우수 기관과 개인 등에 대한 부산평생학습대상 시상 등 그간 추진 성과를 격려하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실천대회를 통해 평생학습 실천 및 문화 확산으로 시민이 더욱 살 맛 나는 행복한 부산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평생학습을 통해 100세 시대,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