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멘토링 데이

부산 청년에게 공공기관의 생생한 취업정보 제공

김정화 l 기사입력 2018-12-12

본문듣기

가 -가 +

▲ 「부산 공공기관 현직자 멘토링 콘서트」 현장(2018.11.23.)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월 13일 오후 2시 아스티 호텔(동구 초량동 소재)에서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 청년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멘토링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인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주),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게임물관리위원회 등 총 7개 기관에서 협조하여 최근 1~2년 이내 입사한 선배 지역인재가 멘토로 직접 참여한다.

 

멘토링 데이는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에 취업하고자 하는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취업한 선배들의 취업 경험 등 청년 구직자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인재 채용에 대한 안내와 부산시 및 부산경제진흥원에서 현재 운영 중인 지역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특히 각 기관에서 추천 받은 선배 지역인재와 부산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받은 부산 청년구직자 90여명이 희망기관 순위에 따라 그룹별 매칭을 하여 멘토링을 진행한다. 그동안 관심을 두고 준비하고 있는 기관의 취업성공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입사준비 전략부터 면접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전해들을 수 있다. 또한,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직원이 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은 부산시와 협업하여 인사담당자와의 대화, 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체험형 인턴 과정 등 다양한 지역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함께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기관이 추천한 신입사원들이 경험한 취업정보를 청년구직자들에게 직접 전해줄 수 있도록 새롭게 시도한 프로그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청년구직자들이 가장 목말라하는 공공기관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으며, 이러한 영향으로 접수를 시작하자마자 참가 신청이 쇄도하였다.”라며 “부산시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및 취업정보 제공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으로 학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