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산시, 당첨자에게 축하․격려하고 계속적 참여 당부

승용차요일제 경품이벤트 당첨자 발표

김정화 l 기사입력 2018-12-12

본문듣기

가 -가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승용차요일제 신규 가입을 유도하고 기존 가입자에게혜택을 제공하고자 시행한 경품이벤트 당첨자를 확정하였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11월 30일까지 가입되어 있는 승용차요일제 참여자 중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72명을 선정하였으며, 당첨자 명단은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에 공개하였다. 당첨된 72명에게는 자전거 12대와 교통카드(5만원권) 60매를 지급할 예정이다.

 

자전거를 경품으로 받은 한 시민은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승용차요일제에 참여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니 이제 일상이 됐다”면서 “작은 실천으로 이런 선물도 받게 되었다”며 기뻐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승용차요일제 참여 확대를 위해 내년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공공시설 이용요금 할인 등의 인센티브를 마련하여 시민참여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통행속도 향상과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에 기여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승용차요일제는 평일 중 하루 승용차를 운행하지 않는 시민자율실천운동으로서 참여자에게는 자동차세 10%(연납하면 최대 19%) 감면과 공영주차장 요금 50% 할인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http://green-driving.busan.go.kr)를 통해 가능하다.

김정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