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겨울맞이 이용자 마음잡기 나선 게임업계

대규모 업데이트·연말 감사 이벤트…겨울 시장 승자는 누구?

정규민 기자 l 기사입력 2018-12-09

본문듣기

가 -가 +

폭염에 지쳤던 여름이 지나고 겨울이 찾아왔다. 외부활동이 줄어드는 겨울, 게이머들은 아쉬움을 달래줄 다양한 게임들을 찾아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넥슨과 NC 등 다양한 게임사에서 이용자들의 마음을 잡으려는 다양한 겨울맞이 이벤트와 게임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넥슨·NC 등 다양한 이벤트에 업데이트 통해 이용자에게 감사 전해

겨울맞이 공통 주제 감사’, 플랫폼 뛰어넘어 이용자 마음 잡아낼까

 

▲ 넥슨이 모바일게임 ‘AxE’에서 진행하는 ‘연말 감사제’.     © 넥슨

 

겨울이 찾아오며 게임업계도 손님 맞을 준비가 한창이다.

 

일반적으로 겨울은 외부활동이 줄어드는 만큼 게이머의 계절로 불린다. 또 학생 게이머들은 겨울방학을 맞아 게임을 플레이할 시간이 늘어나 다양한 게임을 찾아 나서기도 한다.

 

이와 함께 게임업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며 손님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연말 게임업계의 주된 키워드는 감사. 한 해 동안 자사 게임을 플레이한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 넥슨의 ‘피파 온라인 4’ 메인 화면.     © 넥슨

 

넥슨,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3N 대표주자넥슨은 겨울을 맞아 다양한 게임에서 대규모 겨울방학 이벤트를 실시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감사제를 진행한다.

 

지난 1129일부터 넥슨은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에서 사전 등록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사전예약을 통해 ‘BP카드(3백만 BP)’‘LIVE 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5)’ 등 아이템 4종을 지급하고 정식 등록으로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하면 다이아 선수팩(3)’, ‘특수 클래스 플래티넘 선수팩(3)’ 등 아이템 3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겨울방학 리워드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213일부터 2019123일까지 매 2주마다 기간 한정 보상을 지급하는 겨울방학 리워드이벤트가 6주간 진행된다. 리워드 지급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면 회차에 따라 ‘1000 FC’, ‘BP카드(1천만 BP)’, ‘1000 MC’를 기본 보상으로 제공한다. PC방에서 접속 시 ‘TT 100명 지명 선수팩(3)’, ‘특수 클래스 다이아 선수팩(3)’, ‘BP카드(1천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 중 5개를 무작위로 선발해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겨울방학 리워드기간 중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는 ‘OVR 90 이상 선수팩’, ‘특수 클래스 다이아 선수팩(3)’, ‘BP카드(5백만 BP)’ 정착 패키지 선물’ 6종 아이템이 제공된다. 게임 접속 일 수에 따라 선수팩’, ‘BP카드’, ‘LIVE 클래스 파트너 클럽 BEST 11(5)’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에 더해 2018년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모바일 게임에서 연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130일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연말 감사 이벤트 ‘AxE-MAS’를 실시한다접속만 해도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로 오는 12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는 고대방어구 선택권을 받을 수 있다. 공식카페에 새해 액스에 바라는 점을 적거나 대전 콘텐츠 콜로세움에서 랭킹 1위에 오른 유저 등 100여 명에게는 액스로고가 찍힌 패딩 조끼 등 다양한 선물을 지급한다.

 

또한 슈퍼위크 시즌3’도 진행된다. 슈퍼위크 시즌3을 통해 총 4주에 걸쳐 전설 정수 선택권’, ‘미확인 축복서’, ‘루비’(200) 등 각 고급 아이템을 주마다 매일 지급한다.

 

▲ ‘리니지: 리마스터’를 발표하는 김택진 NC소프트 대표.     © NC소프트

 

감사 그리고 변화, NC소프트

NC소프트는 고유 IP ‘리니지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대규모 변화를 예고했다.

 

지난 1129NC소프트(이하 NC)는 리니지 출시 20년을 기념한 업데이트 리니지: 리마스터(Lineage Remastered)’를 공개했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그래픽, 전투, 사냥 등 게임의 모든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리니지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다. ‘리니지: 리마스터의 주요 콘텐츠는 그래픽, UI(User Interface) 등을 개선하는 그래픽 리마스터이용자의 조작 없이도 플레이 가능한 ‘PSS(Play Support System, 자동사냥)’ 모바일로 캐릭터 상태를 볼 수 있는 ‘M-Player’ 9번째 신규 클래스 검사다른 서버 이용자와 경쟁하는 월드 공성전이다.

 

이에 더해 NC그래픽 리마스터를 통해 1920x1080 와이드 해상도의 풀HD급 그래픽을 적용한다. 이용자는 기존 대비 4배 증가된 해상도와 2배 향상된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대적인 UI(User Interface)도 선보인다.

 

자동사냥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된다. NC‘PSS(Play Support System)’‘M-Player’를 통해 이용자를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이용자는 ‘PSS’를 통해 사냥터 이동, 몬스터 사냥, 자동 귀환 등 35가지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M-Player’는 플레이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뷰어(Mobile Viewer). 이용자는 플레이 중인 캐릭터의 각종 지표(HP, MP, 경험치 등)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리니지의 9번째 신규 클래스인 검사도 추가된다. 검사는 장검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모든 클래스 중 가장 공격력이 높은 클래스다. 타 클래스의 방어 스킬(Skill, 기술)을 무력화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김택진 대표는 리니지를 사랑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20년간 만들어온 리니지가 가장 큰 변화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또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서도 연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NC는 연말을 맞아 감사의 선물로 ‘TJ의 쿠폰-변신을 준비했다. 모든 이용자는 오는 1219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아데나(게임 내 재화)‘TJ의 쿠폰-변신을 구매할 수 있다.

 

이용자는 ‘TJ의 쿠폰-변신을 사용해 리니지M 출시부터 현재까지 실패했던 변신 카드 합성을 다시 도전할 수 있다. 쿠폰으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는 한 번이며 영웅, 전설, 신화 등급 변신 카드 합성에 도전 가능하다. 신규 이용자와 영웅 등급 이상의 변신 카드 합성에 도전한 기록이 없는 이용자는 희귀 등급의 변신 카드를 받는다.

 

이와 함께 리니지M 이용자는 오는 19일까지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캐릭터와 아이템, 게임 내 재화 등을 다른 서버로 옮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데포로쥬 서버에서 판도라 서버로 이동 등 다른 월드로의 캐릭터 이전도 가능하다.

 

penfree@hanmail.net

 

정규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