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태원 SK 회장 ‘기업의 사회적 가치’ 강조하는 내막

“사회와 함께 하는 SK, 국민과 기업 모두 행복해진다”

김범준 기자 l 기사입력 2018-11-15

본문듣기

가 -가 +

최태원 SK 회장이 올해 들어 부쩍 강조하는 키워드는 바로 ‘사회적 가치’다. 기업들이 경제적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사회 시민’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집중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해야한다는 것이다. 기존의 혼자 잘 살겠다는 식의 경영으로는 기업과 국가 그리고 국민들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없다는 철학이다. 실제로 최태원 회장은 미래 유망사업분야에 대한 주변에 질문에 대해 “최근에 별로 관심 없다. 내 관심은 두 가지, ‘고객’과 ‘기술’”이라며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최 회장은 최근 글로벌 무대를 누비며 ‘사회적 가치’ 전파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이같은 사회적 가치를 북한 무대에 까지 확장하려는 원대한 계획도 품었다.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 극대화…최태원표 ‘사회적 가치’
SK 인프라·노하우·기술력 등 공유…경제 생태계 활성화
북한 경협 구상…공유경제 사업모델의 가능성을 확인해
유망산업 분야 중요하지만, ‘고객’과 ‘기술’에 더욱 집중

 

▲ ‘사회적 가치’를 역설하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제공=SK그룹>

 

최태원 SK 회장이 글로벌 무대를 누비며 ‘사회적 가치’ 전파에 힘을 쏟고 있다. 최 회장은 기업이 사회적 가치 추구를 지속한다면, 단기적 이익이 감소해도 지속 가능한 길을 추구하다 보면 결국 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한다.

 

 

penfree@hanmail.net 

김범준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