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청주시,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컨설팅 운영

청주시 홈페이지에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한 수출컨설팅 게시판 신설

서인성 기자 l 기사입력 2018-10-24

본문듣기

가 -가 +

    청주시
[주간현대] 청주시가 시청 홈페이지에 온라인 수출컨설팅 게시판을 신설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는 수출 관련 경험과 지식 부족으로 수출에 난항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수출 상담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 온라인 컨설팅은 올해 1월에 신설된 청주시 국제협력관이 컨설턴트로서 상담을 진행하며, 청주지역 내 중소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 범위는 무역 유관기관의 수출지원 프로그램 안내, 무역 관련 컨설팅, 무역통계, 해외기업으로부터 받은 인콰이어리에 대한 의문사항, 청주시청 수출지원 프로그램 문의 및 건의사항 등이다.

컨설팅은 청주시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경제/농정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컨설팅 게시판에서 상담을 신청한 뒤 7일 이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박노열 청주시 기업지원과장은 “수출 경험이 부족해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들이 온라인 컨설팅을 통해 수출역량을 강화하고 기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관내 중소기업들이 수출 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인성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