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리는 빵빵한 파티시에

서인성 기자 l 기사입력 2018-10-24

본문듣기

가 -가 +

    우리는 빵빵한 파티시에
[주간현대] 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괴산군청소년지원센터,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가 연합으로 지난 1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증평군 청소년 진로터전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자기계발 프로그램이 참여자의 열기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총 7회기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우리는 빵빵한 파티시에’라는 주제로 제과제빵분야 진로멘토와 연계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잠재된 재능을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 8명은 직접 쿠키와 빵을 굽고 케이크를 만들어보며 파티시에 직업에 대해 배웠다.

26일 수료식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김병노 센터장은“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된 재능을 계발하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으로 성장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은 물론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곳으로 학업, 직업 준비, 상담 등 청소년들의 특성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전문교육프로그램까지 제공하고 있다.
서인성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