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2018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활동교육 및 간담회’ 성황리 개최

서인성 기자 l 기사입력 2018-10-24

본문듣기

가 -가 +

    ‘2018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활동교육 및 간담회’ 성황리 개최
[주간현대]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는 지난 8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음성군 9개 읍·면 분회를 순회하며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활동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가을철 열성 질환 예방 교육, 보건복지부 시행 10가지 알짜 정책 안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활동교육, 음성경찰서 교통관리계에서 교통안전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알찬 교육 내용으로 참여자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활동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여 사업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고 사업 운영에 반영하고자, 각 읍·면 분회장, 취업지원센터장, 사업 담당자들이 참여자 어르신들을 모시고 간담회를 개최하여 활동사항 점검, 참여 중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 청취,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했다.

사업 담당자들은 참여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건의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효율적인 사업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것을 다짐했다.

9개 읍·면 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참여자들의 성실한 활동에 노고를 위로하고 남은 사업 기간 동안 맡은 바 책임을 다해서 밝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에서는 ‘공공시설지킴이, 청소년안전지킴이, 경로당환경개선사업, 보육교사도우미, 9988행복지키미사업’을 수행 중이며,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총 7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서인성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