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음성군, 어린이 안전체험의 날 행사 개최

서인성 기자 l 기사입력 2018-10-24

본문듣기

가 -가 +

    음성군
[주간현대] 음성군은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음성종합운동장에서 어린아이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 안전체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음성군,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음성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소비자원, 음성군 자원봉사센터 등의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로 안전체험 기관이 원거리에 있기 때문에 이용이 어려웠던 음성군 내 어린이집 원아, 유치원생, 초등학생 어린아이들이 이론 수업에만 머물러있던 안전교육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화재 상황에서 탈출·대피하거나 물소화기나 옥내소화전 등으로 화재를 진압하는 체험, 지진이나 차량·선박 전복 시 대처법과 이들 상황에서 긴급대피 체험, VR기기를 이용한 자연재난 체험, 자전거 안전 체험, 전기 안전 체험 등 다양한 상황에 따른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재무 안전총괄과장은 “이날 참여한 어린아이들에게 어려서부터 몸에 익혀둔 사고대처 능력이 위기 순간에 발휘되어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도 구하는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안전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체험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인성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