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소한 습관이 면역력을 높인다

생활속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법

김경식 l 기사입력 2018-06-01

본문듣기

가 -가 +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을까? 누구든 몸에 좋지 않은 식습관이나 술, 담배, 스트레스 등을 멀리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일상생활 속에서 회복하고 실천하는 것이 건강의 비결임을 알고 있다. 하지만 매번 거창한 건강계획을 세워도 작심삼일에 그치고 만다.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작은 습관부터 바꿔나가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생활습관을 바로잡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약도 기구도 필요없다.

호흡법과 음식을 씹는 법, 수면 습관을 고치는 등 평소의 사소한 생활습관만 개선해도 우리 몸의 세포는 순식간에 좋아지며 젊음을 되찾고 건강해진다.

 

호흡은 반드시 코로 한다 어떤 경우에도 입으로 호흡하지 않는다.

공기 중에 떠다니는 먼지나 세균이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고 인체를 보호하는 방위 기능은 코에 있는 정화, 가습 기능밖에없다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대부분의 지역은 자동차의 배기가스와 공장에서 나오는 유황산화물등의 매연이나 분진으로 대기가 오염되어 있다.

매일 햇볕을 충분히 쬔다거나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긴장을 풀거나 차가운 음식물을 섭취하지않는다.

 

우울할 때 긍정적인 생각을 자주 하는 습관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너무 많은 생각은 불필요한 고민을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하면 만성적 분노로 고혈압이나 중풍 등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이처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에 몸과 마음의 건광을 위해 스트레스를 반드시 풀어주어야 한다.

그 밖에도 적당한 운동과 잘 자는 일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미리 내몸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도 잊이 말아야겠죠

내몸에서 말하는 증상등을 놓치지 말고 내 몸안에 건강지킴이 면역을 키워 보세요!

 

<담양소방서 장성119안전센터 소방위 김성모>

김경식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