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국민연금공단 ‘청춘 캐치 온(溫)’ 온라인 캠페인

가 -가 +

조미진 기자
기사입력 2017-10-12

▲ 국민연금공단 ‘청춘 캐치 온(溫)’ 온라인 캠페인 실시   


 

[주간현대=조미진 기자]국민연금공단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1012일부터 1130일까지 청춘 캐치 온()’ 온라인 캠페인(http://catchon-nps.kr)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춘 캐치 온이라는 명칭은 청춘 세대에게 유행하다(catch-on)와 따뜻함()을 잡는다는 취지를 담은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세대별 전문콘텐츠 코너, () 청춘문예공모전, 국민 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되며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세대별 전문콘텐츠 코너) 20대 대상 청춘은 anding이다’, 30~40대 대상 패밀리는 용감하다’, 전 연령 대상 노후는 YOLA등 연령대별 코너에서 다양한 전문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YOLA젊어서부터 일찍 연금에 가입하라’(Young needs pension), ‘지속적으로 자산관리 하라’(Ongoing wealth management), ‘금융투자상품으로 성과 내려면 장기투자’(Long-term investment), ‘균형 잡힌 자산배분하라’(Asset allocation)의 첫 글자로 만들어진 노후준비 관련 신조어다.

 

각 코너에는 취업, 육아, 재테크 등 세대별 관심사에 대한 전문가 콘텐츠와 국민연금제도에 관한 영상, 웹툰 등의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 청춘문예공모전은 1012일부터 116일까지 취업, 결혼, 육아, 직장생활, 노후준비를 주제로 일상 속 에피소드를 표현하는 짧은 시를 공모한다.

 

응모된 작품은 국민투표와 서면심사를 거쳐 총 30편을 선정하고, 1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국민연금 퀴즈 이벤트와 국민 참여 () 청춘문예공모전 심사에 직접 참여하는 투표 이벤트에 참여도 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이번 캠페인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국민연금을 비롯한 노후준비에 관심을 가지길 기대한다면서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penfree@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