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일산서구, ‘동절기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추진

김병화 l 기사입력 2018-11-28

본문듣기

가 -가 +

고양시 일산서구는 동절기 건축공사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고자 건축허가를 득하고 건축공사 중인 현장에 대해 오는 12월 7일까지 ‘2018년 동절기 건축공사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지하굴착 공사장 붕괴위험 계측관리 상태, ▲공사장 주변 지반침하·균열 및 흙막이공사 결함 확인, ▲설해대비 비상연락망 구축 여부 및 점검 매뉴얼 구비 여부, ▲공사장 주변 피해관련 민원발생 처리 상태 등 동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발생 요인에 대하여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위법하거나 불안전한 시설물은 건축 관계자에게 시정하도록 통보해 재난사고에 대비,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관내 건축공사장의 정기적인 점검 실시 및 지속적인 행정지도로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가 발견된 곳은 조속한 시일 내에 보수 또는 보강 공사가 실시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병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