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행신1동, 주민들의 출근길 안전에 ‘주력’

주민안전 위한 ‘강설 제설작업

김병화 l 기사입력 2018-11-27

본문듣기

가 -가 +

▲ 고양시 행신1동, 주민들의 출근길 안전에 ‘주력’

 

고양시 덕양구 행신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이른 아침에 내린 눈으로 시민들의 출근길 안전을 위해 신속한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눈이 오면서 인도 및 도로에 빙판길이 예상돼 시민의 보행 및 출근길 미끄럼 사전예방에 주력했다.

 

행신1동은 지역 특성상 경사도가 높은 언덕길이 많아 강설 시 미끄럼 사고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언덕길, 마을안길, 이면도로, 육교 등 재난위험지역 및 주민 이동량이 많은 지역 위주로 집중 제설을 실시했다.

 

특히 주민으로 구성된 ‘행신1동 제설 봉사단’은 이른 아침 시간에도 불구하고 마을 곳곳을 누비며 제설작업에 임했으며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또한 손이 미치지 못한 이면도로는 환경미화원, 덕양구 건축과 직원들과 합동으로 24일 이른 아침부터 제설작업을 추진하여 주민안전에 최선을 다했다.

 

동 관계자는 “주민안전을 위해 제설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민들도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등 겨울철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병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