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8 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 우수기관 선정

김이박 기자 l 기사입력 2018-10-11

본문듣기

가 -가 +

    2018 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 우수기관 선정
[주간현대] 곡성군이 2018년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평가 조사 분석 결과, 전국 82개 군 단위에서 종합경쟁력 10위권 내의 상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KLCI 평가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지방자치경쟁력을 평가하기 위해 지난 1996년부터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조사·분석해오고 있다. 총 43개영역 94개의 객관적 지표로 이뤄진 이번 평가에서 곡성군은 기초 군단위 경영자원부문 4위, 경영활동부문 5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점수를 받아 처음으로 10권 내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민선 6, 7기 들어 군민 개개인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과 보다 나은 삶을 위한 공동체 조성 및 생활여건 개선 노력들이 객관적인 지표로써 하나둘 드러나기 시작한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지방분권시대, 지방자치 경쟁력 상승은 의미 깊은 결과’라며, “이 같은 성과를 신호탄으로 민선7기 들어 본격 추진 중인 곡성군 100년 대계 사업들이 뿌리를 내리면 군민행복지수 1위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곡성군은 100년 대계 사업의 큰 축으로 지역경제를 북돋을 3개 권역별 특화사업과 ‘아이 교육만큼은 곡성에서!’라는 포부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자연 속의 창의교육’을 역점 추진 중에 있다.
김이박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주간현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