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리금융, 충북 창업 생태계 구축 지원

인터넷뉴스팀 l 기사입력 2023-11-30

본문듣기

가 -가 +

▲ 29일 충북도청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과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가 상호협력 업무협약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충청북도와 '충청북도-우리금융그룹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충북 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 ▲지역 중소기업 금융 활성화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이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우리금융은 충청북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력형 디노랩'을 운영한다. 디노랩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무공간과 경영 자문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광역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스타트업을 추천하면 우리금융은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를 위한 경영 자문, 우리금융 밸류 체인을 활용한 투자자 매칭 등 기업 성장을 지원한다.

 

우리금융은 충북에 조성 예정인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입주기업에 분양자금과 기업 성장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충북 중소기업 대상 전용 금융상품과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 지역 신용보증재단의 기업 심사 전문성 제고를 위해 우리금융의 기업여신 심사 연수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충북을 영업 기반으로 하는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지역 축산 농민 특화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우리금융이 배포한 이 보도자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충청북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 중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 구조화 금융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대한민국 첨단산업 중심지로 도약하는 충청북도와 협력사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기업 생애주기별 금융 서비스 지원 노하우를 가진 우리금융과 충북의 상호협력은 건강한 기업 생태계 조성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청풍명월 충청북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주간현대. All rights reserved.